과거 포스팅을 보면 EC2 인스턴스를 생성할때 3306포트에 대한 방화벽 설정은 다 해줬음으로 바로 연결을 시도해보자.
1. HeidiSql 을 이용한 원격 접속
HeidiSql을 실행하고 11시방향에 있는 새 연결 아이콘을 눌러주자!
다음으로 좌측 하단 7시방향에 있는 신규 버튼(1)을 눌러주자. 그리고 2번쪽으로 가서 해당 세션의 이름을 정해주자. 3번박스로가서 MySQL (SSH tunnel) 로 유현을 변경해주고 4번 호스트 ip는 127.0.0.1 로 가만히 둔다. 5번 박스에 아까 위에서 root 계정으로 접속을 하자. 6번은 따로 안건드렸다면 AWS EC2에 올라간 포트번호가 3306일테니 그대로 둔다. 따로 바꾼사람만 바꿔주면 된다.
자 위에 1번 박스에 있는 SSH터널 탭으로 들어가자 Plink.exe의 위치를 설정해달라는건데 난 없었다. 그래서 밑에보면 plink.exe 내려받기 링크가 있는데 가서 받아오자.
https://www.chiark.greenend.org.uk/~sgtatham/putty/
주소는 이거다 접속하자
보면 Download it here 링크가 있다 누르자!
페이지가 이동했으면 스크롤 중간쯤으로 내리거나 아니면 Ctrl+F를 눌러 plink를 검색하면 plink.exe가 검색되는데 각 아키텍쳐에 맞는 파일을 받아주면 된다.
다시 여기로 들어와서 2번 박스에 아까 받은 plink.exe경로를 잡아줬으면 3번으로 넘어간다. 3번은 자기 AWS EC2 인스턴스의 탄력적 IP를 입력해주면 된다.
혹시 자기 EC2 서버의 IP가 모르는사람은 EC2 설정 페이지를 가면 볼 수 있다.
인스턴스를 클릭하고 저기 IPv4 주소가 탄력적 IP주소다 저걸 3번 박스에 입력하면된다. 그리고 4번 박스에는 우리가 로그인하던 EC2 계정인 ubuntu를 입력해주고 5번은 우리가 PuTTY로 접속할때 SSL AUTH로 등록해놓은 ppk파일을 입력해준다. 마지막으로 6번 포트는 3306이 아니고 내컴퓨터에서 가상 포트로 접속할 것임으로 3306이 아닌 안쓰고있는 3307, 3308 이런걸로 정해주고 7번 Open을 해보자
2. 접속 성공
뚜둔 정상적으로 연결이 됐다 ㅎㅎ
#아마존 #AWS #EC2 #마리아DB #원격접속 #설정하기 #HeidiSql #plink #ssh #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