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월은 차탈일이 많았다. 거의 밤에 운전을 많이하는데 약 55km 운행하고 연비가 21.6이 나왔다 ㅎㅎ 전에 뉴그랜저 XG탈때 연비가 4~5 나왔던거에 비하면 너무 행복한 수준..2인기준 내 이동경로를 대중교통타고다니는 것보다 차타고 다니는게 더 싸게 먹힌다.. 하이브리드도 아닌데 21.6이라니

출근길 목격한 킥보드 사고... 요즘 킥보드들이 슝슝 지나다니는데 위험하다.. 심지어 킥보드 역주행 ㅠ... 잘 처리 되셨길..

6개월만에 헬스하러 나왔는데 닫았다.. 후...

길가다 발견한 차량.. 차문이 그냥 열려있길래 아저씨게 연락드렸다 차문 열렸다고...헬스하러갈때 발견했는데 갔다와도 그래돌였다. 그리곤 다음날 고맙다고 연락이 왔다..

 

 

야간에 산책하러나온 워커힐 피자힐 쪽에 차대놓고 잠깐 내려와서 놀다가기 좋다.

야간에 강변북로가 텅 비어져있다.

여기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은데 밤에 잠깐 찾아오기 좋은곳이다.

밤에 취침등으로 이용하고 있는 키보드 ㅎㅎ..

이번달도 엽떡이 빠질 수 없다.

쿠폰때문에 계란도 먹었지롱 ㅎㅎ

길가다 발견한 머스탱 컨버, 볼때마다 차 바꾸고싶단 생각이 든다.

홍대 산책하다 발견한 justjerk 학원 !. 유튜브로만 봤었는데 이렇게 가까운곳에 학원이 있어서 놀랐다 ㅋㅋ

연비 22.3..!! 사회 초년생 무조건 K3, 아반떼가야하는 이유다.

길가다 발견한 웨딩카. 행복하시길

이달에 더현대 여의도점이 오픈해서 갔다왔다 ㅎㅎ..

코로나때문에 억눌렸던 사람들이 이때 다 터져나왔다 ㅋㅋ... 정말 사람 많았다.

매장쪽으로 올라오니 사람이 좀 줄긴했다.

중앙에 있던 신기한 조형물.. 은단같았다. 제작자가 금연중인가.

최대한 중앙을 맞추고 싶었는데 잘 안됨..

반대편에 나처럼 이거 찍는사람들이 많았다.

가장 중앙에 두고 찍은 사진.

꼭대기층에 올라오니 이렇게 카페가 있었다. 먹진 않음.

가장 맘에들었던 조형물이다. 공중 연못에 나무. 너무 맘에든다.

어떻게 저런생각을 한걸까 너무 좋았다 ㅎㅎ

연비 22..! 온리 휘발유차 기준 진짜 연비 깡패차량이다.

길가다 발견한 카페. 날 풀리면 요기 와야겠다.

오랫만에 먹은 카페, 오뚜기 카레보다 맛있엇다.

떡국장 떡국이 나왔는데 머 드라마에 나온 음식인가보다. 난 처음 들어봤다...

회사에서 머 교육하는데 ㅋㅋ..어이없어서 찍었다.. 사실 교육 다 안듣고 시험만 봤는데 이런걸 틀렸다. ㅋㅋㅋ 아니 배터리 아니냐고!!!

야간작업하고 집가는길.. 이달에는 먼가 작업이 많았던 것 같은느낌이 든다.

길가다 찍은 건물 천장..

택시기다리는 중..

시내 15 고속 23까지 나오는 차량. 이번달에 연비 인증사진을 많이 찍었던 것 같다.

뭔데 이렇게 많이 먹었던걸까..

미리 읽었더라면 도움이 꽤 되었을책.. 전에 WAS 이슈 있어서 해결했는데 이책에 해결법이 다 써져있었다 ㅋㅋ.. 결국 이거 회사돈으로 사서 중간정도 읽은상태

반응형
반응형

2월에는 회사업무에 도움을 줄만한 프로그램을 개인적으로 만들었다. 관리하는 장비들이 100대 가량 되는데 이거 하나하나 원격으로 붙어서 관리하는게 너무 맘에 안들었다. 전수작업 진행할때 드는 시간적인 비용도 말도안되고, 로컬 로그 추출하는데도 여간 짜증이 많이 났다.

 

통신장교로 군생활하면서 통신망 관제 프로그램 봤던게 생각나, 그걸 써보면 어떨까 생각을 했다. 아마 whatsUp 프로그램이었던거 같은데 찾아보니, 이미 단종되었고 기업용으론 라이센스 구매가 필요하여 그냥 내가 만들기로 했다. 어차피 whatsUp을 도입해도 로그 추출이라던가 머 내가 업무에 필요한 부가 기능들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없기 때문에 개발하는게 더 옳아보였다.

한 1주일만에 만들었던거 같은데 뭔가 고비라고 한다면 성능 이슈가 있었다. 내가 100대 가량의 장비들을 1초만에 상태가 어떤지 네트워크를 통해 스캔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머 ...검색하면 나오는 코드들론 무리였다. 파이썬 기반으로 코딩했는데 기본적으로 비동기처리가 안되어있어서 머 손수 비동기 처리하고 멀티쓰레딩 처리를 해주니 1초에 전체 스캔이 가능해졌다. 그외에도 로그 추출도 기능도 넣었고,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로그 추출도 기존에 한 5분은 걸렸는데 이제 10초면 가능하다. ㄹㅇ 내가 만들어놓고도 너무 뿌듯한 프로그램이다 ㅎㅎ. 이거 팀원들한테 공유하고 머 주변에서 칭찬도 많이 받았다. 이번에 팀 성과 KPI에도 이 프로그램 개발이 올라가 한 몫 한 것 같다. ㅎㅎ

위에 있는 프로그램은 회사 점심시간 짬될때마다 만든거고, 집오면 또 다른걸 만들었다 ㅎㅎ 이때 한창 주식 자동매매가 유행이어서 코어단을 만들고 있던 상황이다 ㅋㅋ

가끔 친구집에서도 한달 내내 코딩만 했던거 같다. ㅎㅎ

중간중간 집 정비도 병행했다. 환풍구가 너무 지저문해 철망을 설치하던 작업.

에어프라이어도 샀다. 2021년 가장 잘한 일 중 하나가 바로 이거 ㅎㅎ.... 에어프라이기는 대다익선이라는데 이말이 진짜다. 지금도 뭔가 살짝 작다고 느껴지는데 다들 큰거 사시길..

에어프라이어랑 같이 먹을 해쉬포테이토 ㅎㅎ 처음에는 엄청 맛있었는데... 점점 질려서 요즘은 안먹는다.

요론 좋은 고기들도 많이 사서 구워먹었다 헤헤

길가다 본 렉서스 LC500, 짱멋있다.

이때만 해도 파크원 타워가 한창 공사중이었다. 머 공사마무리하고 점검하던 때 였던거 같다.

에어프라이기로 튀긴 목살..! 신기한건 지방 부위도 에어프라이기로 튀기니까 엄청 맛있어졌다.

영풍문고에서 기다리가다 산 레고. 만원쯤 했던거같은데 피스가 많아서 재밌었다.

가지고 싶던 페페 가면, 가면인지...가방인지는 모르겠다.

이달에 엽떡도 엄청 많이 먹은듯..

주유소에서 만난 아주머니.. 나한테 걸어오시더니 기름 어떻게 넣냐고 물어보셨다.... 너무 무서웠다.. 일단 휘발유인지..디젤인지부터 체크하고 알려드리긴 했지만.. 무서웠다.. 여기까진 어떻게 오신걸까

 

반응형
  1. 로짱 2022.02.22 11:44

    이런 분들이 개발자 하는구나...를 느끼고 갑니다.

반응형

2020년 1월은 유독 추웠던 것 같다. 실제로 평년 온도보다 더 낮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불안에만 숨어있었던 것 같다.

1월에 한창 유행하던 펜트하우스, 나는 개인적으로 저 선생님이 맘에 들었다. 후반부로 갈수록 너무 막장이라 때려친 드라마..

즉석떡볶이 하면 개인적으로 국내 원탑이라 생각하는 GS편의점 치즈라볶이다. 그런데.. 다들 이게 젤 맘에 들어하시는지 품절이었다.......

신차 산지 1년 됐는데 벌써 경고등이 뜨길래 와우.. 망했다 했는데 다행히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엔진 경고등하고 색상이 비슷해서 순간 흠칫했다. 에이 신차인데 TPMS 경고등이 왜떠? 라고 생각해서 단순 센서 이상이겠지 하고 재부팅,, 아니, 재시동을 걸어보았지만 계속 TPMS 경고등이 들어왔다.

그도 그럴것이 이달이 꽤나 추웠다. 차량 온도센서로도 외부 영하 15도가 찍히는데 그냥걸어만 다녀도 체감온도 영하 20도였던 달... 그래서 공기가 수축해서 압력이 떨어졌나보다. 이건 추후에 기아 센터에서 바람 넣고 해결됐다.

추위는 엄청 매서운데, 대기상태는 안좋아서 세차를 꽤나 많이 했어야했는데...물뿌리자마자 차 표면이 얼어서 너무 괴로웠었다 ㅋㅋ..

2019 년 군생활 마무리 할 겨울에는 눈이 하나도 안왔었는데, 이번겨울은 눈이 겁나 내려서 반가웠다.

가끔 밖에 차대놓으면 이렇게 꽁꽁 차가 얼어버리기도 했다... 테슬라 문 손잡이는 이럴경우에 못여는건가..?

이때 한창 언리얼엔진 공부한답시고 책도읽고 했는데 한동안 안해서 초기화 된듯..

ㅋㅋㅋㅋ 튜토리얼대로 간단하게 게임도 만들어봤다... 조만간 다시 파볼생각이다.

회사 앞 카페에 있던 강아지.. 반응이 별로 없고 의젓했다.

1월에 집도 기존 계약 1년 연장을 했다. ㅋ.......이때 걍 좋은데로 갈껄. 조금더 아껴보겠다고 1년 더있다니.. 지금 죽을맛이다 ㅋㅋㅋ이때 연장했던 이유는...매물을 찾아보는데 딱히 갈데가 없었다.. 좀만더 모아서 좋은데로 옮기는 걸로하자!

웃겻던건 집주인분이.. 월세 올려달라고 요구하셧다.. 나도 사실 예상은 했다. 내가 집주인이어도 지금 월세는 말이안되는 월세다.. 최근 부동산도 두배가량 올랐고.. 주변 시세에 비하면 말도안되기도하다.. 아무튼..예상은 했고, 막상 들으니까 오묘했다.

그래서 정중히 나도 곤란하다고하니 월세는 동결되었다 야호! 너무 철면피같았나.. 내가 집주인인지.. 집주인이 집주인인지 모를상황이었다.. 그래서 연장을 2년말고 ..1년으로 하자고 하셨다..ㅋㅋㅋㅋㅋ 1년일단 있어보고 그때 월세 다시 생각해보자고 하셨다.

이때 온국민이 주식과 비트코인에 미쳐있던 시절...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다가 그만둿다.. 코어까지 다만들었는데.. 실제로 매매 로직을 구현하는데 이건..로직이고 머시고 애초에 안되는 거였다.. 그래서 포기..

새벽에 강변북로를 달리면 기분이 좋다. 먼가 도시에 사는 바쁜 영혼같은 느김...ㅋ

1월은 아웃닭으로 마무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