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국내 여행/나들이6

반응형
[나들이] 경복궁 야간개장 다녀오기 / 광화문 / 경회루 야간사진 오늘은 퇴근하고 경복궁 야간 개장을 갔다 왔다. 표는 여자친구가 구해왔다 ㅎㅎ... 어떤 경로로 구해왔는지는 모르겠당. 둘다 회사 퇴근후 걸어서 올 수 있는 거리었기에 끝나고 걸어왔다. 뚜둥.. 광화문앞 도착.. 경복궁 바로 앞에는 마이크로 소프트 건물이 있다. 저기서 일하고 싶어~ 도착하니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어느정도 있었다. 멀리 북서쪽에 인왕산 한양도성이 보인다. 뚜둥 매표소에서 간단하게 예매한 표 뽑아서 입장. 뚜둥 근정전이 보인다. 왤케 주변이 횡하지 얼른 복원이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조명처리가 잘 되어있는지 처마를 찍었는데도 나름 사진이 잘 나왔다. 근정전!! 근정전 내부 사진이다. 먼가 겨울에 저기 앉아있었으면 상당히 추웠을 것 같은 분위기였다. 뒤에 일월오봉도도 그려져.. 2021. 8. 2.
[나들이] 당일치기 춘천 여행#2 - 유기농 카페에서 커피 한잔 춘천 유기농 카페는 넓고 사람이 많이 없어서 춘천 방문 할 때마다 오는 곳이다. 날씨가 저번에 방문했을 때 보다 더 좋은 것 같다. 코로나 시국이라 사람이 많지않아 이곳이 좋다 ㅎㅎ.. 야외 테이블 경쟁 없이 널널하게 앉을 수 있고, 저 위에 언덕에 올라가면 둑이 보인다. 전에는 여기 꽃이 없었던거 같은데 요즘 꽃을 키우고 있더라. 우리가 시킨건 4월 벗꽃철이어서 그런지 벗꽃 머시기 케잌을 시켰다. 비쥬얼만 보고 시켰는데 머 맛은 없었다. 이거 시켜놓고 아이패드로 드라마 봤지롱 케잌에 올라간 벗꽃잎은 무려 생화였다. 꽃들 길러서 파시는걸까 이건 강둑위에 올라왔을 때 전경 주차자리는 오른쪽에 보다시피 엄청 넓다. 이런 흰색 천하고 전구를 둘러놔서 해질녘에보면 분위기 있어 보인다. 저기 보이는 공간은 원래 .. 2021. 8. 2.
[나들이] 당일치기 춘천 여행#1 - 봄 시작! 부귀리 벚꽃 축제 / 주차 나들이번 봄 벚꽃축제는 강원 춘천시 북산면에 있는 부귀리에 갔다왔다. 이미 인스타에 알려졌기 때문에 사람이 많을까 걱정했지만 서울에서 엄청 멀기때문에 그렇게 엄청 많지는 않겠지 생각을했다. 부귀리는 서울에서 약 1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다.. 윽.. 힘들겠구만 생각들었다. 저기까지 간겸 이번에 춘천 여행도 하고 전에 맛있게 먹었었던 우성닭갈비나 한번 더 먹고와야지 생각했다. 네비에는 부귀고개라고 찍고가면 된다. 만약 이거 조회안되는 네비에는 "부귀리 115-7"을 찍고 가면 된다. 주차는 모두 갓길에 겨우겨우 주차한다. 정식 주차장이 있지는 않다. 북악스카이웨이 갓길 불법주차마냥 난잡하다. 지자체에서도 벚꽃축제 한다고 현수막 걸려있는거보면 인파 몰릴거 이미 인지하고 있었단건데 주차 대책도 같이 새워.. 2021. 7. 28.
[나들이] 북한산 백운대 정상에서 라면먹기 / 주차 / 소요시간 오늘 갈 곳은 북한산 백운대다. 난이도가 쉽다고 하여 등린이들이 자주 간다는데 사실 못 믿겠다. 등산하며 만난사람들은 전부다 정상까지 30분이면 간다고하지만 두 시간은 족히 걸리기 때문이다.. 등산인들에게는 에베레스트 마저고 그저 뒷산일뿐.. 이때가 2월 말이었는데 날씨는 좋았다. 백운대는 서울 북쪽 북한산 자락에 있고 등산로는 삼송 스타필드가 있는 지축역(사진 10시즘) 우측에 국립공원 제1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주차장은 넓긴한데 하도 등산인구가 많아서 은근 경쟁이 있다. 암튼 저기다 대고 사람들 가는 방향으로 따라가면 된다. 으악.. 백운대 가는길 도착 이때 시간이 12시 37분..! 등산로는 머 이렇다.. 머 정상만가면 사방팔방으로 갈 수 있나보다.. 이때 시간 13시 53분 약 한시간만에 거의.. 2021. 7. 23.
[나들이] 파주 헤이리마을가서 수제버거랑 커피마시기 / 혜밀버거 / 앤드테라스 점점 주말다가 갈곳이 없어지는 것같다고 생각할쯤 파주 헤이리마을을 갔다오기로 했다. 헤이리마을의 분위기는 2000년대 혹은 중국산 테마파크에 온듯한 .. 아주 올드한 분위기를 풍긴다. 혜밀버거 - 수제버거 ​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수제버거집이 있어서 방문했는데 괜찮았다. 미리 안찾아보고 그냥 길가다가 괜찮을꺼 같아서 들어갔는데 다행이다. 여기 좋았던점이 콜라대신 제로콜라로 변경이 가능한게 좋았다 ㅎㅎ 감자도 양이 많아서 더 좋았다 ㅎㅎ 앤드테라스 밥을 먹고 방문한 곳은 앤드테라스! 요즘 인기있다는 공장형 카페다 ㅋㅋ.. 우리가 방문한곳은 파주점. 요기 내부 엄청 이쁜데 사진을 하나도 못찍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기준 좀 쓰다. 나머지 디저트는 맛있었다. ​ 2021. 7. 19.
[나들이] 안산 시화방조제 야간 드라이브 갔다오기 코로나로 너무 지쳐있을 때쯤 어디 가곤 싶고 드라이브도 갈 겸 새벽? 야간에 사화방조제를 갔다왔다. 서울에서 시화방조제까지는 약 50km로 드라이브 하기 딱이다. 시화 방조제는 중간 지점에 생긴 인공 섬같은 곳이다. 저기에 휴게소도 있고 공원도 있어 주간에 방문해도 괜찮은 곳이다. 내가 알고있기론, 밤에는 여기가 양카들의 성지가 되는걸로 알고있다. ㅋㅋㅋ 한 11시쯤 도착했는데.. 한 새벽 3시에 온것처럼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다행히...편의점은 열려있어서 핫바는 하나 사먹었다. 멀리 보이는 공단의 모습, 낭만은 있으나.. 한겨울에 방문해서그런지 바람이 군대에서 맞던 칼바람보다 쎄찼다. ㅋㅋㅋ 여기 오면서도 배기 튜닝된차들이 엄청 지나다녔는데 ㅋㅋㅋ 갈려고하니까 역시 튜닝카들이 속속 모여들고있었다 ㅋㅋ.. 2021. 7.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