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랫동안 주차장에 방치해두니 어느샌가 범퍼가 아작나있었다. 도색하고 타기도 뭐하게좌측 범퍼 상단은 아예 범퍼 플라스틱이 다 부셔져있었다. 답은 교체밖에 없다.

신품은 사치고 중고범퍼, 재생범퍼를 찾아보니 공임비까지 20~30을 부른다. 영아니라고 생각해 중고 부품을 뒤져봤다.

 

리어범퍼 구매

http://www.gparts.co.kr/main.do

 

:: 전국폐차장연합 자동차 재사용(중고)부품 전문쇼핑몰 GPARTS(지파츠) ! ::

               "자동차 중량부품", 이제는 지파츠에서 찾아보세요.                                           

www.gparts.co.kr

 

꽤 규모가 있는 업체인 지파츠에서 부품을 찾았다.

6~7만원대 범퍼도 있었으나, 가장 상태가 좋은 8만원짜리 범퍼를 구매했다. 문제는, 수령방법인데.. 착불로 받자니.. 저 큰 제품을 받으면 착불비도 만만치 않을테고.. 마침, 업체에 전화해보니, 저 부품은 일산 인선모터스에 위치해 있다고 한다! 집에서 15분거리니 방문수령을 선택했다.

 

장착 공업사 선택

 

그럼. 물건은 받았다 치더라도, 어떻게 장착할꺼냐? 직접 달아보려 했지만, 일단은 공업사에 맡겨서 교체하는 방법을 옆에서 본후, 나중에 도전하는걸로 정했다

지파츠에서는 공식장착점이라고 해서 표준공임을 받고 장착해주는 업체와 협력을 맺고있는데, 실제로 전화해보면 범퍼교체 표준공임비가 5만원인데 다들 10만원을 부르신다..

표준공임비가 5만원이고, 지파츠에서 보고 전화했다니까 업체에서는 협력관계인줄도 몰랐다고 한다..ㅋㅋ

찾고찾아 5만원에 해준다는 업체를 찾았다.

 

https://extsdd.tistory.com/4

 

[뉴그랜저 XG 리스토어] 차량 운행 준비/전면 유리교체/안개등 교체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사서 탔던 뉴그랜져 XG 2005년식, 가격은 한 300만 원 정도 주고 샀던 것 같다. 15만 km에서 지금까지 약 18만 5000km를 운행하다가 2017년도 임관과 동시에 부대도 멀고 차쓸 일도 없어..

extsdd.tistory.com

 

그곳은 바로 전에 전면유리를 교체한 업체! 이제 범퍼구매, 공업사 선택이 끝났으니, 물건을 수령하자.

 

리어범퍼 수령

 

해당 범퍼를 가지고 있는 업체는 일산 식사동에 위치한 인선모터스!

아마 중고차와, 연식이 꽤 된 올드카 오너들은 알수도 있는 업체다.

우리 아빠도, 사회 초년생시절 부품구하러 많이 왔던데라고하며, 중고부품의 성지라고 한다.

업체 내부 사진이다. 규모가 엄청나게 크다. 나는 폐차장에서 구해온 부품들이 무더기로 쌓여있는 고물상을 생각했는데, 엄청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사무실에서 이부품 수령하러 왔다고 하니, 직원이 프린터로 어떤 용지를 꺼내서 범퍼빼줄 직원에게 주니, 금방 기계를 타고 범퍼를 빼온다.

범퍼 수령은 쏘카를 이용했다. 투싼 1시간에 보험까지 6000원쯤 됐나? 퀵이나 착불배송에 비하면 공짜 수준이다.

먼저 내가 수리할 차를 공업사에 맡겨두고(원당역), 가장 가까운 쏘카존에서 투싼을 빌려 인선모터스 까지 이동!

투싼 말고도 왠만한 SUV를 빌려서 2열 다 접으면 범퍼싣는데 문제가 없을거라고 본다.

근데 휀더부분이 뾰족해 창문에 막혀 창문을 열고 적재했다.

짜잔~ 장착 완료했다! 공업사에선 교체만 구경하다 사진이 없다. 교체품 상태는 기스 흔적이 있긴하나,  크롬몰딩 상태가 A급이라 만족한다. 생활기스는 셀프로 도색하고 코팅하니 나아졌다

교체는 말로 설명하자면 트렁크 내장제 안쪽의 고정 볼트들을 풀러서 탈거하는데 꽤 귀찮은 작업이다. 공업사에서 기피하는 원인도 이거인것 같다.

리어범퍼 구매 \80,000
범퍼교체 공임 \50,000
리어범퍼 직접수령 \6,000

 

 

 

총 136,000에 수리완료!

 

 

#현대 #뉴그랜져XG #뉴그랜저XG #그랜저XG #리스토어 #리어범퍼 #리어범퍼교체 #후면범퍼 #후면범퍼교체 #뒷범퍼 #수리 #인선모터스 #지파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