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마을에서 한량마냥 카페에서 여유를 즐기다 이번 여행 마지막 목적지인 전주 전동 성당으로 향했다.
주차 : 주변 아무 유료주차장에 넣고 빠르게 갔다오기
주차할 곳은 솔직히 말하면 없다. 공영 주차장도 많이 없던거 같은데 그냥 아무 주차장에 대고 빨리 보고오기로 했다. 심지어 여기도 전동성당하고 꽤나 걸어와야 했던곳..
풍남문
전동 성당 바로 앞에 있는 풍남문. 조선시대까지만 해도 전주 시내에 성곽이 있었는데 모두 헐리고 남은 남쪽문이라고 한다. 현재는 대한민국 보물로 지정되어 있다.
풍남문에서 저기 멀리에 전동성당이 보인다.
카카오 프렌즈
헛.. 풍남문에서 전동성당에 가기위해 신호를 기다리는데 바로 앞에 카카오 프렌즈 매장이 있었다. 전동성다보다 저기가 더 인기가 많아보여 들어가봤다.
보니까 로컬굿즈를 팔고 있었다. 딱 여기서만 살 수있는. 마치 제주도에 돌하르방 라이언이 있듯이 여기엔 한옥마을 컨셉과 연관된 굿즈가 있었다. 나는 저 라이언 작은녀석을 사서 동생 선물로 줬다.
그리고 이 대형 조르디 인형도 샀당 , 억울한 표정이 일품인 조르디
바같에 나무로된 라이언들도 있었다. 그리고 키링으로 조르디 키링도 선물 받았당 ㅎㅎ
전동 성당
전동성당 도착!! 대학생때부터 애들 전주여행가면 여기 꼭 가던데 나도 한번 꼭 와보고 싶었다 ㅎㅎ
1931년 완공된 전동성당. 아까 카카오에서 산 기념품을 들고 사진을 찍었다
좌측에는 전동성당 사제관이 있다.
안에서 실제로 뭘 하시는지는 모르겠는데 대만 단수이에 있는 홍마오청을 보는듯한 느낌이다.
화단도 잘 가꾸어져 있다. 저건 보호수 인가.
사제관과 전동성당
어두운 하늘도 뭔가 잘 어울리는 듯 하다.
전주 시내
이때부터 다시 비가 떨어지기 시작했다..ㅠㅠ
오전에 하루종일 한옥을봐서 이제 더이상은 naver..
이건물 뜬금없이 있어서 그냥 이거 신천지 건물 같다 ㅎㅎ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신천지 건물이었다.. 뭔가 나 이런거 잘알아보는듯..
풍년제과
전주 초코파이가 유명해서 가족들 주려고 들렸다. 지점이 여러개던데 걍 아무데나 갔다. 아닌가 저기가 본점인가.
이게 그 초코파이다. 가격은 하나에 4~5000원 했나..? 기억안난다. 뭐 부담은 안되는가격
집으로 복귀
차 뒷좌석에는 그동안 4박5일간 구매했던 선물들로 가득찼다 ㅎㅎ
고속도로가 막혀 국도로 갔는데도 차가 많이 막혔다. 그래서 노래방을 하면서 집에 갔다.
해가 저물고 있다..ㅜㅜ 한 3시쯤에 출발한거 같은데 이떄가 한 7시쯤..
이번 여행 총 결산... 순수 총 운행시간만 26시간... 도로위에만 26시간을 있었다... 그리고 5일간 1300Km를 운행했고 연비는 차가 많이 막혀 16.6이 나왔다. 기름값으로 한 10만원정도 쓴듯?
[전라도 여행 5일차] #3 전주 전동 성당 방문 후기 / 카카오 프렌즈 매장에서 선물사기 / 풍남문 / 기념품 PNB풍년제과 초코파이
#전라도 #여행 #전주 #전동성당 #방문 #후기 #카카오프렌즈 #매장 #선물 #풍남문 #기념품 #PNB풍년제과 #풍년제과 #초코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