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앙시장을 살짝 둘러보고 이제 용두산 공원으로 향했다.

원래 걸어서 올라가던 곳인데 최근에 에스컬레이터가 생긴것 같더라. 오예~ 홍콩에 있던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생각났다.

오...천장은... 그 롤스로이스 옵션에 있는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인가..!?

안어울리게 갑자기 석불 등장... 용궁사에서 이미 익숙하게 봤던 등장이다.. 뜬금없이 석불이 왜나와!?

그려진 그림을 보면, 엄청 오래되고 유서깊어 보이는데... 옆구리 창문을 보면.. 몇일전에 지어진 최신 현대식 건물 같기도하고.. 뭐하는 건물일까..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오니 벌써 용두산 정상 도착

계단 너머로 부산타워가 보인다. 처음에 검색했을 때 이름만보고 오..롯데타워처럼 거대한 타워가 있겠구나 했는데.. 등대같은 저친구가 부산타워다.

기름칠이 잘된 종 발견

가다보면 이순신 장군 동상이 있다. 이 동상응ㄴ 1956년에 설치되었다고 하는데 거의.. 대한민국 정부수립과 함께한 동상이라고 보면 된다...ㄷㄷ

이순신 장군 동상이 여기 용두산에 있는 이유는 임진왜란 부산포해전이 일어났던 부산항이 내려다보이는 곳이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나서도 이 부산 앞바다를 지키고 계시는 이순신 장군님.

오잉..!? 뜬금없이 발견한 해병대사령부 주재 기념탑..! 히스토리를 보자하니.. 625전쟁 1.4후퇴때 이곳까지 내몰려 용두산에 임시 사령부를 꾸려 운영했다고 한다. 먼가 기분좋게 왔는데, 와서 이순신 장군 동상과 이런 해병대 기념탑을보고 히스토리를 생각해보니 맘이 짠하다.. 먼가 국가의 수난과 아픔의 역사가 잠들어있는 곳이었다

옆에는 길냥이들이 많았다.

두 가족으로 분류되는 나만 그런건가... 껌정친구들하고... 호랑이같은 친구들.. 두 부류인 것 같다.

먼가 에스컬레이터와 함께 최근에 리모델링 된 것 같아 보였다.

앗.! 부산타워밑에까지 올라와서 내려다 봤는데 구름이 별로였다.

갑자기.. 롯데타워가.!? 뒤에는 황령산 봉수대가 보인다. 이따가...저길 가야한다 ㅋㅋ..

아래서 내려다본 부산타워..! 위에 올라갈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난 안올라갔다.

바로 앞에있던 초대형 스위치.. 내려보진 않았다.

주변 둘러보니 남성초등학교가 보이던데.....저 왼쪽에 회전통로는 머하는걸까..? 옥상에 주차장이 있는건가..?ㅋㅋㅋ

후... 오늘도 맛있는거 못먹고 김가네로 한끼를 때웠다 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