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리향은 고등어/갈치구이 백반정식 전문점으로 제주도 북동쪽에 위치해 있어서 제주도 도착 후 동쪽으로 나아가기전에 밥먹고 가기에 좋다
뚠뚠~제주도에 도착하면 일단 제주시내에서 뭐 할생각하지말고 빨리 시내를 벗어나 차가 없는 한적한곳으로 가야
맘이 놓인다
주차장 : 양호
주차는 백리향 우측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주차라인 있는 갓길이 있으니 여기 주차하면 된다. 정안된다면 하나로마트에서 음료라도 간단히 사고 하나로마트 주차장에 대놓아야 할 것 같다.
백리향에 도착했다. 백리향하면 여의도 63빌딩에 중식집 백리향밖에 생각안나는데 여기는 한식을 팔고 있다.
간판은 뭐 볼꺼 없다. 20세기말 감성으로 만들어진 간판이다
영업시간 08:00~20:00
친절하게 영업시간하고 주차관련 정보들도 안내해주신다.
메뉴는 크게 4가지다 백리향정식은 고등어구이, 갈치구이, 옥돔구이, 그리고 된장찌개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점식 먹기에 좋다.
실내는 대략 이렇다 간판과 같이 20세기말 감성이다.
세부 메뉴판은 이거 하나다. 간단하다. 원래 맛집은 메뉴판따위 복잡하지 않는데 잘 지켜지고 있다.
추가 전파사항이 써져있다. 중요한건 제육은 리필되지 않다는것. 그리고 놀라운건. 20세기말 감성 식당이지만
와이파이도 있다는것 ㅎㅎ 요즘은 근데 와이파이존 있어도 잡아서 쓰는사람이 있나 싶다.
주문내역
백리향정식(고등어구이) \7,000 X2
갈치구이정식 \13,000
음식이 나왔다. 위쪽에 포개진게 고등어 2마리가 붙어있는거고 밑에 황토색 4조각 나있는게 갈치 1인분으로 나온거다. 그외에 생선 우측에 제육이 나오고 공기밥, 된장국이 1인당 같이 나온다.
생선을 오랫만에 먹어본것 같은데 갈치, 고등어 둘다 맛있었고 뼈도 크게 거슬리지 않아서 좋았다.
제육은 우리가 알고있던 붉은색 제육은 아니엇고 아마 간장에 버무린것 같은데 색이 약간 붉은 갈색을 띈다. 거부감없이 똑같이 제육맛이 난다.
옆에 벽을보니 이상준씨도 여기 왔더라.
총평
내가 입이 짧아서 먹는거 엄청 까다로운데 가격면이나, 음식이나, 맛이나 모두 평균 이상이었다. 위에 말한데로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동쪽으로 진출하기전에 점심을 해결해야한다면 가는길에 들려보는걸 추천한다.
#제주도 #여행 #가족여행 #커플여행 #점식 #맛집 #식사 #동쪽 #백리향 #고등어구이 #고등어정식 #백반 #백반정식 #갈치구이 #갈치정식 #옥돔구이 #옥돔정식 #된장찌개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