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카페를 들렸다 바로 해피초원 목장으로 향했다! 인스타로 쭉 훝어보니 양떼 말고도 당나귀랑 소 이런 다른 동물친구들도 있고 사진찍기 좋은 춘천호 뷰포인트가 있다고해서 가기로했다. 여기야말로 서울 근교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로 딱인 것 같다.
주차 무료 / 공간 넉넉
주차는 역시 무료, 남아도는게 땅이다. 저기 말고도 엄청 층층이 있고 널널하다.
이건 해피초원 목장의 지도. 한번 찍어놨는데 계획짤때 요긴하게 짰다. 우리는 현위치에서부터 쭈웅~가서 북쪽 소나무 숲기을 지나 포토존까지 가는것을 목표로 했다. 그 뒤에 한우 방목장쪽은 너무 멀어서 Pass
입장료는 성인기준 6,000원이다. 뭐 저번에 곤지암리조트 옆 화담숲이 1인에 1만원인거 치면.. 비싼 편도 아닌편.. 햄버거 세트도 7000원쯤하니까 ㅋㅋ 뭐 저기에 동물들한테 줄 수 있는 건초더미 값도 포함되어 있다.
처음 입구 앞에는 이렇게 넓은 공터가 있어서 애들이 뛰댕기고 놀고 있었다. 여기까지와서 축구하시는분 정말 존경스럽다ㅋㅋ..
처음 우릴 반겨준 토끼분들.. 제일 우측 토끼분.. 자구 자기 차례도 아닌데 다 뺐어먹는다..저기 주고 있는 건초는 입장료지불과 함께 커피 플라스틱 컵에 받아서 준다 ㅋㅋㅋ. 근데 뭐.. 저거 안줘도 필요하면은 주변에 널린게 풀이라 다 뜯어서 주고있더라 ㅋㅋ..
옆에는 테이블들이 있는데 뭐 음식같은것도 파는거 같았다.
이쯤에서 내려다본 풍경.. 뭐야 인스타에서 본게 이게 아닌데? 어디갔지..하면서 계속 걸었다.
당나귀분도 계신다. 보통 좀 멀리있던데 이분은 대놓고 앞에 서계셨다.
그리고 다시 제 갈길을 가는 당나귀님..
같은 공간에 양도 있는데 친하지는 않는 모양이다.
요긴 소분들도 계신다. 그런데.. 군생활때 행군하다보면 항상 소 축사를 지나서 소들을 많이 봤었는데 이분들은 아주 관리가 잘되어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건초더미는 주변에 이렇게 놓여져있어서 더 주고 싶은사람은 더 줘도 된다. ㅋㅋㅋ 어떤 어린분은 저 소한테 먹이는 건초를 ㅋㅋ가져다가 양한테 주던데..ㅋㅋ
이분들은 살짞 사람으로 치면 초중딩정도 되는 양들 같았다. 아직 뭐 삶의 고민이 그리 많지 않은지 먹이를 갈구하진 않았다.
사실 먹어달라고 빌어야할 정도..
홍채가 가로로 되어있어서 무섭다..왜 악마숭배에 양을 마스코트로 쓰는지 알거같은 느낌.. 동공이 가로인 이유는 와이드하게 보려고해서 그런거란다. 그래야 포식자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도망갈 수 있어서.
이 친구는 왜 눈동자가 강아지 같지? 옆에 우측 양은 머리 빼는법을 모르는것 같다.
이야 이분들은 사람으로 치면 돌 지난 친구들인가 ㅋㅋㅋ.. 뭐 먹이달라는 행동도 몰라서 그냥 ㅋㅋㅋ 멀뚱멀뚱 서서 쳐다본다 ㅋㅋㅋ 얼굴이 분홍색이야 ㅋㅋㅋ
아니 .. 무슨 강아지도 동물원처럼 되어있는곳은 처음본다 ㅋㅋㅋㅋㅋ 확실히 저 강아지는 다른 동물들과 다르게 사람이 만져주는데도 가만히 있는다 ㅋㅋㅋ 그런데 이친구들 왤케 관리가 잘되어있는거지
여기 오리인가..? 조류는 잘 모르지만.. 여기 오리들은 다들 자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았다.. 계속 나를 쳐다봐..이렇게 동물들이 많고 가까이 볼 수 있어서 애기들 좋아 죽을라한다 ㅋㅋ.. 아니 진짜로 좋아 죽는소리가 들려 ㅋㅋㅋ 놀이공원도 이정도 함성안나오는데 애기들 아주 신나한다.
여기 목장이 신기했던 것은, 대관령 양떼목장을 보면 그냥 사람은 사람 가는길 있고 먼 발치에서 양들을 보는건데 여기는 그냥 목장안에 사람들이 돌아다닌다 ㅋㅋㅋㅋ 저기 양 다리 사이에 있는 코코넛이 인상적이다.
자율배식제를 채택하고 있는 이 목장.. 저 양의 삶의질 좋아보인다..
이제 동물들 보는 것은 끝났고 이제 진짜 포토존으로 이동한다.
춘천호 포토존
위 사진찍응곳에서 바로 뒤돌면 지형이 이렇게 바뀐다.
산세는 안험하다. 그냥.. 대학 언덕정도.. 10분쯤 걸었나? 멀리 강물이 보였다.
금방 포토존 도착! 구름이 없어서 아쉽다.
앉아서 쉬기 좋은 풍경이다. 실제로 저기 벤치에 앉아서 또 카트를 하다 갔던거 같다.
다행히 미세먼지는 없던 날씨 같아.
평화로운 점심을 여기서 마무리하고 복귀했다.
가다가 신형 자전거와 구형 자전거가 대비되 인상적이어서 찍어봤다
한줄평
동물들 관리 상태나, 자유도를 고려하면 목장으로써 아주 재밌게 놀 수 있고, 풍경좋은 포토존은 덤!
[7월 휴가#2] 양떼와 동물들이 있는 해피초원목장! / 서울근교 춘천여행 /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 주차 / 가족여행 / 춘천호
#7월 #휴가 #양떼목장 #해피초원목장 #동물원 #서울근교 #춘천여행 #당일치기 #데이트코스 #주차 #가족여행 #춘천호